콘텐츠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전주대학교 중앙도서관 로고

빠른검색

  • 소장자료
  • 전자자료
  • 도서관서비스
  • MyLibrary
  • 게시판
  • 도서관안내
  • 통합검색
  • 단행본
  • 학위논문
  • 멀티미디어
  • 연속간행물
  • 고서
  • 신착자료
  • 금주의 베스트셀러
  • 전자자료 통합검색
  • 전자저널
  • 학술DB
  • 전자자료 AtoZ
  • 사이버학습관
  • EBook
  • Audio Book
  • 학위논문 원문
  • 도서요약서비스
  • 연구지원서비스
  • 강의지원서비스
  • 도서관이용교육
  • 원문복사신청
  • 타대학열람의뢰
  • 시설/좌석예약
  • 이용자서평
  • 대출베스트
  • 우선정리요청
  • 개인정보관리
  • 대출/연장/예약 조회
  • 희망도서신청
  • 서가에 없는 도서확인요청
  • 개인공지사항
  • MyCollection
  • MyTag
  • My책갈피
  • KERIS
  • 공지사항
  • 도서관 소식
  • Q&A
  • 건의사항
  • FAQ
  • 도서관일정
  • 도서관자료실
  • 수퍼스타독서클럽
  • 사서가 들려주는 이야기
  • 도서관소개
  • 장서현황
  • 시설현황
  • U-pia소개
  • 이용안내
  • 찾아오시는길
  • 유용한링크
  • 도서관방문신청
  • 홍보동영상

Q&A

홈 > 게시판 > Q&A
제목 보존서고 대출시간 / 국립중앙도서관 원문 서비스 / 폐기 자료 업데이트
작성자김승우
등록일2017/03/04 11:24:36 조회수1083

우리 도서관에 많은 것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기본에 충실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보존서고 대출시간이 어떻게 됩니까? 홈페이지 게시 내용과 현장 근무자들이 안내해 주는 시간이 상이합니다. 서고1, 2와 보존서고 1, 2는 서로 다른 공간입니까? 금요일 저녁과 토요일 아침에 두 번이나 헛걸음을 했습니다. 국보나 보물급 자료도 아닌데, 서고 열쇠를 사서분들이 철저히 관리하신다는군요.


2. 그렇게 보존서고를 관리하실 필요 없이, 국립중앙도서관 원문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 전북 지역 종합대학 가운데 우리만 유일하게 신청이 안 돼 있네요. 보존서고에 있는 상당수 자료가 국도에서 원문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운영 방식이라면, 보존서고를 몽땅 비워서 학생들 스터디룸으로 만들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면 학생들에게도 좋고, 자료를 이용하려는 사람도 국도에 직접 접속해서 훨씬 편리할 것입니다. 또한 도서관 인력 및 비용도 절감되리라 생각합니다.


3. 폐기된 자료는 바로 업데이트를 해야 할 것입니다. 한참 찾다가 없어서 문의하면 직원 전용 PC로 확인한 후 폐기나 분실 또는 모르겠다는 답변이 돌아옵니다. 때문에 도서관에서 낭비하는 시간이 적지 않습니다.


 
제목 [답변] 보존서고 대출시간 / 국립중앙도서관 원문 서비스 / 폐기 자료 업데이트
작성자양정현
등록일2017/03/06 10:48:00 처리상태처리완료

교수님!

전주대학교 도서관을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번 사항에 대해 안내합니다.

- 우리 도서관에서는 상호대차와 원문 복사 서비스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국어교육과  박OO 교수님도

   상호대차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답니다.

- 우리 도서관은 한국학술정보(RISS)를 통해 국립 중앙도서관보다도 훨씬 많은 자료들과 원문을 교수님들께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아티클은  2시간 이내  단행본은  3일 안에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그룹웨어 게시판에도  올려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주대도서관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원문복사신청

 

신임 교수님들께는  입사 때 도서관에 대해 전반적인 이용자 교육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워낙 바쁘셔서 몇 번의 전화통화가 오고 갔지만 진행이 안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제목 [답변] 보존서고 대출시간 / 국립중앙도서관 원문 서비스 / 폐기 자료 업데이트
작성자JJ도서관
등록일2017/03/06 10:31:18 처리상태처리완료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도서관입니다.

 

먼저 저희 도서관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신경 써주신 점 정말 감사합니다.

 

그러한 관심에 응답해드리지 못하고 두번씩이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홈페이지와 도서관 DB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담당 직원과 상의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와중에 여러 모로 도움이 되어 드리지 못해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전주대학교 도서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