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월회원) 이용자입니다. 지난주 6일 도서대출 신청 중 이용 기한이 12일 밖에 남지 않았다는 이유로 대출을 거부당했습니다. 처음 가입 시 이용종료일 14일 전까지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사항을 통보받지 못했고, 상식적으로 한 달의 절반이 대출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용 기간 내에만 책이 반납되면 되는 것 아닌가요? 도서 대출일 수보다 반납일이 우선시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위 사항에 대해 고지를 했더라면 전주대 도서관을 이용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역주민에게 발전 기금을 받으면서 불합리한 조건으로 이용하게 하는 것은 일반 이용자를 우롱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석으로 인해 긴 연휴가 있어 이용일 수가 다른 달에 비해 짧은데도 공휴일이라는 이유로 날짜 연장 없이 이용되는 것도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위 사항들이 개선되어 다른 어떤 회원들에게라도 불이익이 없어야 할 것이며, 원활한 도서대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빠른 조치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지은이용자님, 도서관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저희 대출반납 시스템 상 이용종료일이 반납예정일보다 적게 남은 경우,
『반납예정일이 이용자 만료일을 초과하였습니다.』라는 경고창이 뜨고 대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희 도서관 규정 상 자료대출은 이용만료 시점의 14일 전까지만 가능함에 따라 대출이 안된다고 안내드린 것 같습니다.
반납예정일이 이용기간을 넘어설 경우, 자관에서는 이용기간이 종료된 시점부터, 자료의 소재를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서명하신 운영지침에 관련사항이 나와있으나, 저희가 한번 더 안내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앞으로 규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고, 원활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